[뉴스레터 506호] 마을에서 세상을 보는 관악사회복지 > 새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레터 506호] 마을에서 세상을 보는 관악사회복지 > 새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새소식

[뉴스레터 506호] 마을에서 세상을 보는 관악사회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악사회복지 작성일19-04-15 10:46 조회2,928회 댓글0건

본문

 

마을에서 세상을 보다. 관악사회복지   
<제506호> 2019 년 4 월 5 일 (금)  
sns_icon_homepage.pngsns_icon_facebook.pngsns_icon_twitter.pngsns_icon_blog.pngsns_icon_happybean.png

정다운 막걸리난장, 꺼지지 않았던 응원의 빛

   3월 29일 금요일막걸리난장이 새로운 마음,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관악사회복지 허필두 회원의 제안으로 지역 단체인 관악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준)(=관악정다운의료사협)을 지지하는 주민행사로 열린 것입니다. 이에 조합원들이 직접 운영에 참여하였습니다. 관악사회복지 사무국 역시 최선의 운영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장소 세팅, 물품 지원 등으로 마을공간 GO來를 찾는 손님을 맞았습니다.

  관악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준)은 의료서비스 소외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해 온 관악의 여러 활동가들과 어르신들을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하는 협동조합입니다. 이번 막걸리난장 주제가 조합을 응원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조합 설립 준비에 힘쓰고 있는 활동가들은 물론, 다양한 조합원들과 그들을 응원하는 이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막걸리 한 잔을 기울이며 감사의 말, 지지공연, 응원의 박수 등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밤 늦게까지 막걸리난장은 조합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로 가득찼습니다. 마을공간 GO來의 불빛은 오래도록 꺼지지 않았습니다.

  제안자이자 주최자로 물심양면 힘써주신 허필두 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반기 막걸리난장도 기대해주세요!

이웃사랑방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주세요!

  삼성동 이웃사랑방이 중대한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보다 주민 친화적이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민공간으로의 탈바꿈입니다. 4월 5일 현재 리모델링 공사가 많이 진행되어 곧 문을 연다고 합니다. 이웃사랑방의 변화를 위해 많은 관악 주민들이 후원해주셨습니다. 이웃사랑방이 위치한 삼성동시장에서 약주를 팔고 있는 주민도, 고물 수집을 하는 주민도 동네 주민공간에 대한 기대감과 고마움을 후원으로 표현해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부 공사와 가구배치 등은 주민활동가들을 비롯한 삼성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직접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삼성동 이웃사랑방 주민활동가들이 바라는 이웃사랑방의 새로운 모습, 주민활동가들의 이야기로 직접 확인해보실까요?

* 전기 공사를 도와주신 양흥기 주민께 감사드립니다.

"기억하고 바랍니다" 4월의 추모제 안내
  관악 주민으로서, 택시운전 노동자로서, 사람으로서 사회 변화와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했던 故 허세욱 열사의 12주기 추모제가 4월 13일 토요일 마석 모란공원에서 열립니다.
  관악사회복지 회원이기도 했던 그에게 올해도 추모의 뜻을 전하며, 추모제를 준비하는 데에도 관악사회복지 활동가들이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민운동가의 넋을 기리며, 그의 정신을 기억하신다면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허세욱 열사 12주기 추모제>
일시: 2019년 4월 13일 오전 11시
장소: 마석 모란공원 허세욱 묘
  우리 사회의, 아직도 아픈 흉터 중 하나인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올해로 5년이 되었습니다. '세월호를 기억하는 관악시민모임'에서는 4월 16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세월호 5주기 추모문화제를 엽니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관악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추모엽서쓰기, 리본만들기등의 활동과 추모시 전시, 세월호 특별조사단 설치를 위한 서명운동 등 다채로운 사전행사가 진행됩니다.
  7시 본행사에는 추모공연과 안전사회를 위한 판넬 퍼포먼스, 추도사와 발언, 플래시몹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악사회복지에서도 사무국과 주민활동가들이 희생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안전한 사회를 바라는 메시지를 광목천에 적어 행사장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추모행사로서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더 안전한 사회를 염원하는 이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관악구 세월호 5주기 추모문화제>
일시: 2019년 4월 16일 오후 5시(본행사 7시)
장소: 신림역 2번출구 알라딘 중고서점 앞
관악주민이 관악구에 직접 제안하는 사업, 공모 중!
  관악 주민의 제안사업 (1)
  2020 관악구 협치사업 참여입니다. 
  협치사업이란 '관악주민 혹은 단체가 직접 제안한 사업을 담당 부서의 공무원과 조정&보완하여 시행할 수 있는 사업'을 말합니다.
  관악구에 해결하고 싶은 문제, 내고 싶은 목소리가 있다면, 절차를 잘 모른다고 주저하지 마시고, 뜻이 맞는다면 함께 모여 이야기하고, 제안해보세요! 공론장에서 계획부터 시행까지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단, 참여 방식은 주민 3인 이상이 제안하여야 하며 민.관의 협치 방식이므로 사업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관악구와 내 삶을 위해 직접 움직여보시길 바랍니다. 관악사회복지도 함께합니다. ^^

기간: 2019년 4월 8일 - 4월 30일 
접수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링크 접속!
  
  관악 주민의 제안사업 (2)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사업입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제안도 주민이, 심의도 주민이 하는 말 그대로 관악구 주민이 정하는 관악구 사업입니다.
  협치사업과 달리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제안자가 1인이어도 가능합니다. 그만큼 사업 제안의 폭도 넓겠죠? ^^
  제안한 사업은 앞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거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심의하게 됩니다.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선정될 수 있겠죠? 관악사회복지 활동가와 회원들도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간: 2019년 4월 1일 - 5월 31일(18시 마감)
접수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링크 접속!
2019 관악사회복지 뉴스레터는 매월 첫 주, 셋째 주에 발송됩니다.
5주차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카드뉴스를 게시합니다.
뉴스레터의 소식들을 관악사회복지 2020 비전에 맞추어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 4월5일        재정위원회
  • 4월10일     운영위원회
  • 4월11일     나눔주민생활조합 
                             구청장 간담회
  • 4월12일     나눔주민생활조합 이사회
  • 4월13일     허세욱 열사 추모제
  • 4월15일     서로배움터 정기모임
  • 4월16일     세월호 5주기 추모문화제
  • 주소,전화번호,e메일,후원계좌 변경문의 
    → 02) 872-8531 조성호 사무국장 
  • 관악사회복지 온라인 후원회원 가입게시판 
    → 이곳을 클릭!! 
  • 모아주신 저금통은 사랑방에 놓아두세요 
    → 조직경영팀(872-8531)

<푸드뱅크와 이웃사랑방은 일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악사회복지 사명문
"우리는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주민과 함께 실천하며 행복한 관악을 만드는 디딤돌이 된다"
share_facebook.pngshare_twitter.pngshare_web.png
이 뉴스레터는 웹(PC)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웹에서보기]를 누르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단법인관악사회복지

사단법인 관악사회복지 112-82-06002
08820 서울 관악구 신림로23길 96, 103호 | 전화 02-872-8531
팩스 02-876-8732 | e메일 kasw21@chol.com
Copyleftⓒ1995-2011